교육·편의시설 > 대학생활

본문 바로가기


대학생활

KOSIN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교육·편의시설

본문

의과대학 교목실

위치강의동 306호(교목실), 307호(상담실)
교목 최광진 (☎ 6403, kjbitro@kosin.ac.kr)

주요활동

교목실은 본 대학 교육이념에 그 기반을 두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또한 국가와 사회의 유능한 지성인으로서 갖추어야할 성숙한 기독교적 지도자의 신앙 인격도양에 도움을 주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한다.

가. 주관활동

(1) 경건회 : 주 2회 (화, 목) 정기 경건회를 실시하며, 때에 따라서 특별 채플을 운영한다.
(2) 부흥사경회 : 설립이념 구현을 위한 부흥사경회를 매학기초에 실시한다.
(3) 신앙교육 : 기독교 진리의 이해를 위한 신구약 성경개론과 기독교 교리, 기독교 문화사, 창조과학, 의료선교에 대한 이해를 위해 의료선교학을 강의한다.
(4) 소그룹성경공부 : 집중적인 성경공부 및 제자훈련을 위한 성경공부반을 운영한다.
(5) 상담 : 학생들의 어려움과 문제를 신앙적으로 선도하기 위하여 교목실 내에 상담실이 있으며 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할 경우 병원, 지역교회, 학부형과 유기적인 협의를 도모하여 상담내용은 비밀로 한다.
(6) 직원예배, 신앙강좌, 특별 절기행사, 기도회 등을 시행한다.

나. 지원활동

(1) 기독동아리지원 : 대학 내의 기독동아리, 목요찬양, 성가대(반주 : 관현악단) 모임 등의 지원을 통하여 다양한 기독학생활동을 강화시키고 적절한 영적인 도움을 준다.
(2) 의료선교훈련 : 의료선교 지원자들을 체계적으로 훈련시키기 위해 의료선교 교육을 하며 필요시 학생들을 선교전문 훈련기관에 위탁 교육한다.

다. 특별활동

(1) 의료선교훈련 및 의료봉사활동 : 매년 방학을 이용하여 해외선교 현장을 방문하여 의료선교훈련 및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함으로 선교 비젼을 제시하며 선교의 이론과 실제를 체험하게 하고, 주말 의료봉사활동을 수시로 실시한다.
(2) 선교위원회를 통하여 교수복음화와 학원복음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




(49267) 부산광역시 서구 감천로(장기려로) 262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 사무팀 Tel. 051-990-6406 Fax. 051-241-5458 / 교학관리팀 Tel. 051-990-6600 Fax. 051-241-0145
Copyright © www.kucm.ac.kr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