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수시모집(복사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6-25 09:52 조회1,13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1.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대학 | 모집단위 | 입학정원 | 모집인원 | |
---|---|---|---|---|
학생부교과 | ||||
일반고 | 지역인재 | |||
의과대학 | 의예과 | 76 | 25 | 25 |
2.전형일정
구분 | 일시 | 비고 |
---|---|---|
인터넷원서접수 | 2021. 9. 10(수) 09:00 ~ 14(화) 18:00 | 본교 홈페이지(www.kosin.ac.kr)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
서류제출마감 | 2021. 9. 17(금) 18:00 | 영도캠퍼스 입학관리팀 |
1단계 발표 | 2021. 10. 29(금) 14:00 예정 | 본교 홈페이지(www.kosin.ac.kr) |
면접고사 | 2021. 11. 20(토) 08:00(부울경) / 13:00(기타 지역) | 의예과 1단계 합격자 |
합격자 발표 | 2021. 12. 14(화) 14:00 예정 | 본교 홈페이지(www.kosin.ac.kr)에 발표 |
미등록충원합격자발표 | 2021. 12. 20(월) ~ 27(월) 21:00 이전 |
|
등록기간 | 2021. 12. 17(금) ~ 20(월) 16:00 이전 | 농협 전국지점 |
충원합격자 등록기간 | 2021. 12. 20(월) ~ 28(화) |
3.수험생 유의사항
1. 복수지원 안내
지역인재 지원자는 일반고 전형에 복수전형 가능합니다.
2. 합격자 안내
가. 수시모집 합격자(최초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정시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산업대, 교육대, 전문대 포함)
나. 복수지원으로 동일학과에 이중 합격되었을 경우에는 예비합격자가 적은 전형으로 합격 처리됩니다.
3. 등록 안내
가. 수시모집에서 타 대학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지만 수시모집에 최초 및 충원합격한 자는 합격한 대학 중 1개 대학에만 등록하여야 하며, 충원합격자 발표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등록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하여야 합니다.
나. 이중등록 금지를 위반한 지원자는 입학을 무효로 합니다.
다. 합격취소 및 등록금 환불 요청서는 입학 관련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4. 기타 유의사항
가. 입학사정에 사용된 전형자료에 허위나 부정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본교 및 타 대학에서 이와 관련하여 입학이 취소된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위의 사항으로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별표2)의 반환기준에 준하여 반환합니다.
나. 2022년 2월 졸업예정자가 당해 연도 졸업을 하지 못할 경우 합격이 취소됩니다.
다.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은 정시모집 인원에 이월하여 선발합니다.(정원 외 특별전형 포함)
라. 기타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4.공통사항
1. 공통지원자격
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우리 대학 교육이념과 신앙교육에 동의하는 자만 지원 가능합니다.
단,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 합격자는 일반고특별전형, 실기우수자전형, 입학사정관전형에 지원 가능합니다.
나. 위 자격에 해당하는 자로 현재 교회 출석 중인 자여야 합니다.
다. 의예과는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합니다.
2. 인터넷 원서접수 안내
가. 제출서류
1) 인터넷 접수 후 서류 제출 해당자는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본 대학교 입학관리팀에 도착되도록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서류 미제출자 및 지원자격 미달자는 입학사정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제출처 ⇒ (우)49104 부산광역시 영도구 와치로 194(동삼동 149-1) 고신대학교 입학관리팀
나. 접수절차
※ 문의처 : (주)유웨이어플라이 ☎ 1588-8988
다. 원서접수 유의사항
1) 인터넷 원서접수는 반드시 전형료 결제가 이루어져야 완료됩니다.
2)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수정 또는 취소가 가능하나, 결제 이후에는 수정 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결제된 전형료와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4) 입력한 내용에 허위나 부정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5) 원서접수 마감시간(2021. 9. 14.(화) 18시)에 원서접수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므로 사전에 미리 접속하여 입력 및 전형료 결제를 완료해야 함.
3. 선발기준
가.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100%를 총점 순에 따라 선발합니다.
나. 모집인원 유동제를 실시합니다. 동점자에 대하여는 동점자 처리기준에 의해 처리하며, 처리 후에도 동점인 경우에는 모두 합격 처리하며, 모집인원이 초과된 때에는 초과인원 만큼 다음 학년도에 감축하여 모집합니다.
다. 수시 모집의 모든 전형의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700%, 2단계에서 1단계 성적과 면접고사 성적을 합산하여 최종 모집인원의 100%를 선발합니다.
라. 모든 전형에 있어서 면접에 결시하거나 면접관 한 명 이상으로부터 면접 부적격 판정(F)을 받은 경우 불합격 처리됩니다.
4. 동점자 처리 기준
가. 교과성적 상위자
나. 교과성적 상위등급이 많은 자
다. 교과성적 이수단위 총합의 상위자
라. 영어, 수학, 국어 순 교과성적 상위자
5. 전형료 : ₩60,000원
가. 위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우리대학이 시행하는 모든 전형에서 사회배려자[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수급자)에 해당하는 수급자 및 자녀]에게는 전형료 전액을 면제하여 드립니다. 반드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입증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개인적인 사유로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단,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4조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이 사망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는 제외 : 해당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제출에 한함)라도 전형료는 환불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1단계 불합격자는 심층면접비 ₩30,000원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라. 원서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마. 기타 우리 대학교의 전형료 반환기준은 고등교육법 시행령(제42조의 3 제2항 제1호 ~ 제5호)에 의거합니다.
6.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
가. 반영비율 : 100%(학년ㆍ학기 구분 없음)
나. 반영영역 : 교과성적 100%
구분 | 학년 | 과목선택 방법 |
---|---|---|
의예과 | 전 학년 | 재학생 :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 교과 전과목, 진로선택과목 1개 과목 졸업생 :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 교과 전과목 |
다. 교과목 반영방법
1) 학교생활기록부 : 석차등급을 활용합니다.
2) 석차등급이 없는 경우
① 과목석차는 백분율로 환산하여 아래 석차등급표에 적용, 위 교과목 선택방법에 따라 반영합니다.
② 학년석차, 계열석차, 반 석차는 백분율(1, 2학기 평균)로 환산하여 아래 석차등급표에 적용합니다.(단, 석차 반영방법은 학년석차, 계열석차, 반 석차 순)
등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기준비욜(%) | 4 | 7 | 12 | 17 | 20 | 17 | 12 | 7 | 4 |
과목석차 백분율 |
0~ 4.00 |
4.01~ 11.00 |
11.01~ 23.00 |
23.01~ 40.00 |
40.01~ 60.00 |
60.01~ 77.00 |
77.01~ 89.00 |
89.01~ 96.00 |
96.01~ 100 |
※ 고교 동석차는 중간 석차를 반영하되, 소수점 이하는 버립니다.
▣ 계산식
중간석차 = 석차 + (동석차 수-1) / 2
예) 7(14) / 100 일 경우, 본인의 석차 = 7+{(14-1) ÷ 2} = 13.5 = 13등으로 적용
3) 검정고시 출신자 : 전 과목 점수를 아래 점수등급표에 적용합니다.
등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과목점수 | - |
100~99.01 | 99~95.01 | 95~90.01 | 90~85.01 | 85~80.01 | 80~75.01 | 75~70.01 | 70 이하 |
4) 기타 학생부 성적을 산출할 수 없는 경우는 해당 모집단위 지원자 중 최하위 점수를 부여합니다.
라. 등급별 배점표
등급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의예과 | 1000 | 995 | 990 | 985 | 980 | 970 | 960 | 920 | 0 |
마. 성적산출방법
1) 전형에 있어서 모든 성적은 최종 성적 산출 후 소수점 열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합니다.
2) 의예과
① 교과 평균 등급(P) = ∑(과목별 등급 × 이수단위) / ∑이수단위
단, 수능 수학 “확률과 통계” 응시자 : P = {∑(과목별 등급 × 이수단위) / ∑이수단위} + 0.5
② 학교생활기록부 전학년 성적 = [P] 등급 환산점수 – {해당 등급간 점수 × (P-[P])}
※ [P] : P보다 크지 않은 최대 정수
7. 합격자 발표
구분 | 일시 | 등록기간 |
---|---|---|
최초 | 2021 12. 14(화) 14:00 | 2021. 12. 17(금) 09:00 ~ 20(월) 16:00 |
1차 추가 | 2021. 12. 20(월) 21:00 | 2021. 12. 20(월) 22:00 ~ 21(화) 16:00 |
2차 추가 | 2021. 12. 21(화) 21:00 | 2021. 12. 21(화) 22:00 ~ 22(수) 16:00 |
3차 추가 | 2021. 12. 22(수) 21:00 | 2021. 12. 22(수) 22:00 ~ 23(목) 16:00 |
※최종 합격자 발표는 2021. 12. 27(월) 21:00, 등록기간 마감은 2021. 12. 28(화) 16:00 까지입니다.
가. 합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예치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고지서에 명시된 시한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명시한 시한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고 차순위자에게 충원 합격을 통보합니다.
나. 수시모집 합격자(최초 합격자 및 충원합격자)는 수험생의 등록 의사와 관계없이 합격으로 처리되며, 정시모집과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산업대, 교육대, 전문대 포함)
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합격자(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를 발표하며, 수험생은 합격여부를 조회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미조회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충원합격자 발표 마감일인 경우 홈페이지 조회와 전화로도 개별 통보하며 3회 통화시까지 연락이 안되는 경우 합격 후 미등록으로 처리하고 다음 후보자에게 연락 함. 이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8. 등록금 납부 및 환불 안내
가. 등록예치금 및 잔여등록금 납부
등록예치금 납부 | ① 기간 : 2021. 12. 17(금) ~ 20(월) ② 금액 : 200,000원 |
잔여등록금 납부 | ① 기간 : 2022. 2. 9(수) ~ 11(금) ② 금액 : 고지서에 지정된 금액 |
나. 등록금 환불
환불기간 | 2021. 12. 21(화) ~ 27(월), 10:00 ~ 17:00 |
학생 | ①uwayapply 환불 Site 로그인 ②본인인증 ③환불사유입력 ④신청의사 재확인 ⑤완료 |
학교 | ①환불대상자 자료 Upload ②환불신청서 ③환불승인 ④계좌입금/송금처리 ⑤환불처리완료 |
5.일반고 전형(학생부교과전형)
1.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대학 | 모집단위 | 입학정원 | 모집인원 |
---|---|---|---|
의과대학 | 의예과 | 76 | 25 |
2. 전형일정
구분 | 일시 | 비고 |
---|---|---|
인터넷 원서접수 | 2021. 9. 10(금) 09:00 ~ 14(화) 18:00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유웨이 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
서류제출마감 | 2021. 9. 17(금) 18:00 | 영도캠퍼스 입학관리팀 |
1단계 발표 | 2021. 10. 29(금) 14:00 예정 | 의예과 |
면접고사 | 2021. 11. 20(토) 08:00(부울경)/13:00(기타) | 1단계 합격자 |
합격자 발표 | 2021. 12. 14(화) 14:00 예정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
예치금 등록기간 | 2021. 12. 17(금) ~ 20(월) 16:00 까지 | 농협 전국지점 |
미등록충원합격 발표 | 2021. 12. 20(월) ~ 27(월) 21:00 까지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
충원합격자 등록기간 | 2021. 12. 20(월) ~ 28(화) 까지 | 농협 전국지점 |
3. 지원자격
구분 | 지원자격 |
---|---|
일반고 | 일반고, 특목고, 자율고 졸업(예정)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단, 해외고교 출신자 제외) |
4. 최저학력기준
최저학력기준 |
---|
수능 국어, 수학, 영어, 과탐 4개 영역중 3개 영역 등급 합 4 이내(수학 필수, 과탐 1과목, 수학 “확률과통계” 선택시 최종 내신 평균등급에 0.5등급 가산) |
5.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구분 | 단계/전형 | 선발비율 | 학생부 | 면접 | 1단계성적 | 합계 | 최저학력 기준 |
---|---|---|---|---|---|---|---|
의예과 | 1단계 | 7배수 | 100% | - | - | 100% | 적용 |
2단계 | 1배수 | - | 10% | 90% | 100% |
6. 제출서류
ㆍ학교생활기록부(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중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외)
ㆍ검정고시 출신자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2015년 이후 합격자 중 온라인 동의자는 제외)
7. 면접고사 안내
인성과 학업적성 1:1 심층면접
6.고른기회(지역인재)
1.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대학 | 모집단위 | 입학정원 | 모집인원 |
---|---|---|---|
의과대학 | 의예과 | 76 | 25 |
2. 전형일정
구분 | 일시 | 비고 |
---|---|---|
인터넷 원서접수 | 2021. 9. 10(금) 09:00 ~ 14(화) 18:00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유웨이 어플라이(http://www.uwayapply.com) |
서류제출마감 | 2021. 9. 17(금) 18:00 | 영도캠퍼스 입학관리팀 |
1단계 발표 | 2021. 10. 29(금) 14:00 예정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
면접고사 | 2021. 11. 20(토) 08:00 예정 | 송도캠퍼스 |
합격자 발표 | 2021. 12. 14(화) 14:00 예정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
예치금 등록기간 | 2021. 12. 17(금) ~ 20(월) 16:00 까지 | 농협 전국지점 |
미등록충원합격 발표 | 2021. 12. 20(월) ~ 27(월) 21:00 까지 | 본교 홈페이지(http://www.kosin.ac.kr) |
충원합격자 등록기간 | 2021. 12. 20(월) ~ 28(화) 21:00 까지 | 농협 전국지점 |
3. 지원자격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소재하는 고교의 전 교육과정을 이수(예정)한 자
4. 최저학력기준
최저학력기준 |
---|
수능 국어, 수학, 영어, 과탐 4개 영역중 3개 영역 등급 합 4 이내(수학 필수, 과탐 1과목, 수학 “확률과통계” 선택시 최종 내신 평균등급에 0.5등급 가산) |
5.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구분 | 단계별전형 | 선발비율 | 학생부 | 면접 | 1단계성적 | 합계 |
---|---|---|---|---|---|---|
고른기회 (지역인재) |
1단계 | 7배수 | 100% | - | - | 100% |
2단계 | 1배수 | - | 10% | 90% | 100% |
6. 제출서류
가. 학교생활기록부(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중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외)
7. 면접고사 안내
인성과 학업적성 1:1 심층면접
7.학과상담 안내
대학 | 모집단위 | 상담교수 | 연락처 | ||
---|---|---|---|---|---|
연구실 | 학과사무실 | ||||
의과대학 | 의예과 | 신성훈 | 990-6108 | 990-6601 |
※ 학과의 커리큘럼과 진로에 관한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 입학에 관한 사항은 ☎051)990-2141(입학관리팀)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8.장학제도 안내
1. 교내 장학금
장학금명 | 성적 | 선발기준 | 장학금액 | |
---|---|---|---|---|
전체수석 | 85점 이상 | 전체수석 입학 신입생(졸업시까지) | 입학금ㆍ등록금 100% | |
성적우수 | 75점 이상 | 학년별 성적우수자 | 1등 | 등록금 100% |
2등 | 등록금 70% | |||
봉사 | 70점 이상 | 의과대학학생회 | 회장 | 등록금 100% |
부회장 | 등록금 50% | |||
총무 | 등록금 30% | |||
부장(5명) | 200,000원 | |||
의예과학생회 | 회장 | 등록금 35% | ||
부회장 | 500,000원 | |||
총무 | 300,000원 | |||
동아리연합회 | 회장 | 800,000원 | ||
부회장 | 500,000원 | |||
방송국, 편집국 | 국장 | 800,000원 | ||
부국장 | 500,000원 | |||
부장 | 300,000원 | |||
교목실(4명) | 300,000원 | |||
학년총대 | 의예1~의학2 | 500,000원 | ||
의학3,의학4 | 1,000,000원 | |||
국가유공자 | 70점 이상 | 국가유공자 자녀, 본인 | 등록금 50% | |
2인 자녀 | 75점 이상 | 본교에 2인 이상 재학자 | 300,000원 | |
교직원 직계 자녀 | 75점 이상 | 본 대학 교직원 자녀 | 입학금ㆍ등록금 100% | |
교육자 자녀 | 75점 이상 | 교육자 자녀 | 300,000원 | |
교역자 자녀 | 75점 이상 | 목사 및 선교사 자녀 | 400,000원 | |
학생연구원 | 70점 이상 | 기초, 진료지원부, 교목실 추천 | 1,000,000원 | |
생활보호 | 70점 이상 | 생계가 곤란한 자 | 기초수급자 | 등록금 100% |
차상위 계층자 | 2,000,000원 | |||
차차상위 계층자 | 1,000,000원 | |||
선교 | 70점 이상 | 선교위원회 추천 | 등록금 100% | |
복음병원장 | 75점 이상 | 장학위원회 선발 | 장학위원회 결정액 | |
고신인재 | 70점 이상 | 장학위원회 선발 | 장학위원회 결정액 | |
에벤에셀 | 70점 이상 | 생계가 곤란한 자 | 소득분위 | 장학위원회 결정액 |
2. 교외 장학금
장학금명 | 성적 | 선발기준 | 장학금액 |
---|---|---|---|
국가유공자 | 70점 이상 | 국가유공자 자녀, 본인 | 등록금 50% |
의과대학 발전재단 | 75점 이상 | 지도교수 추천 | 교외기관 지원액 |
의예의학교수 | 75점 이상 | 지도교수 추천 | 교외기관 지원액 |
밀알 | 75점 이상 | 의학 1학년 성적장학금 차순위자 | 1,000,000원 |
의과대학 여교수회 | 75점 이상 | 의학 1학년 여학생, 지도교수 추천 | 1,000,000원 |
송도제일교회 | 75점 이상 | 교목실 추천 | 교외기관 지원액 |
포도원교회 | 75점 이상 | 교목실 추천 | 교외기관 지원액 |
의학과 동창회 | 70점 이상 | 의학과 동창회 선정 | 교외기관 지원액 |
메가스터디 | 신입생 | 메가스터디 선정 | 교외기관 지원액 |
용운 | 70점 이상 | 용운장학회 선정 | 3,000,000원 |
을숙도로타리클럽 | 70점 이상 | 을숙도로타리클럽 선정 | 1,000,000원 |
유한재단 | 70점 이상 | 유한재단 선정 | 등록금전액+학생회비 |
부산 가정의학회 | 75점 이상 | 가정의학교실 선정 | 500,000원 |
가정의학교실 | 75점 이상 | 가정의학교실 선정 | 500,000원 |
나채량 | 75점 이상 | 장학위원회 추천 | 1,000,000원 |
9.생활관 안내
1. 시설현황
(1) 로뎀관
구분 | 호실수 | 구성 | 수용인원 | 비고 |
---|---|---|---|---|
남 | 2실 | 1인실 | 2명 | 장애학생 |
33실 | 2인실 | 66명 | ||
50실 | 4인실 | 200명 | ||
여 | 2실 | 1인실 | 2명 | 장애학생 |
33실 | 2인실 | 66명 | ||
102실 | 4인실 | 408명 | ||
계 | 222실 | 744명 |
(2) 샬롬관
구분 | 호실수 | 구성 | 수용인원 | 부대시설 |
---|---|---|---|---|
남 | 36실 | 4인실 | 144명 | 침대, 옷장, 유·무선 인터넷 등 샤워실, 세탁실, 휴게실, 휘트니스 센터 등 |
여 | 54실 | 4인실 | 216명 | |
계 | 90실 | - | 360명 |
(3) 임마누엘관
구분 | 호실수 | 구성 | 수용인원 | 부대시설 |
---|---|---|---|---|
남 | 22실 | 4인실 | 88명 | |
여 | 14실 | 4인실 | 56명 | |
계 | 36실 | - | 144명 |
2. 입사안내
가. 신청기간 : 2022년 1월~2월 예정, 추후 공지, 인터넷 접수
나. 생활관비 : 로뎀관(767,600원(4인실)-4개월 기준), 샬롬관(565,000원(4인실)-4개월 기준), 임마누엘관(463,500원(4인실)-4개월 기준) - 식비, 열쇠보증금 제외
다. 준비물 : 침구류, 기타 생활에 필요한 도구
라. 홈페이지 : 고신대학교 홈페이지(생활관 참조)
마.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 바람
□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와치로 194(동삼동 149-1) 고신대학교 생활관
□ 연락처 : 샬롬관 (051) 990-2423 / 로뎀관 (051) 400-2410 / 임마누엘관 (051) 990-2488